모바일

갤럭시노트20 엄청난 기능과 가격으로 찾아왔다

다채롭다 2020. 8. 10. 14:35

갤럭시 2020 언팩행사

 

삼성 갤럭시에서는 올해 첫 온라인 행사 "언팩 2020"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는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전 세계 송출이 될 정도로 주목을 받은 행사였습니다. 

 

 

언팩 행사 때 공개한 삼성의 모바일 대작은 총 5개였습니다. 갤럭시 노트20(+울트라), 갤럭시 Z 폴드 2,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워치 3, 갤럭시 탭 s7입니다. 이 중에 가장 주목받은 모바일 기기는 갤럭시 노트20입니다. 

 

 

역대급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노트20이 이번 언플 행사의 화두였습니다.

 

갤럭시노트 20 이미지

 

이번 갤럭시노트 20의 장점이 많지만 크게 2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그중 최고의 장점은 바로 S펜입니다. S펜의 속도는 9ms인데 이 정도 속도면 실제 펜으로 필기하는 느낌을 체감할 수 있는 속도라고 합니다.

 

전자 칠판도 이정도 속도를 낼 수 있는 제품이 거의 없는데 이번 갤럭시 노트 20에서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해서 펜의 움직임을 파악해 바로바로 인식하는 엄청난 기술을 선사했습니다.

 

그로 인해 전작에 80% 정도 빨라진 펜의 속도로 S펜의 엄청난 필기감을 표현했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고화질의 촬영과 선명한 디스플레이

 

카메라는 갤럭시20처럼 100배 줌이 안 되는 50배 줌까지 된다고 한다. 이유는 실용적인 못하다고 판단하에 50배 줌으로 출시한 득하다 

 

갤럭시 노트20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가 프로 비디오 모드이다. 시네 모드처럼 21:9 모드와 색감 조절, 최대 8K 촬영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또한 선명한 디스플레이로 MS 엑스박스의 콘솔게임까지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세 번째 장점은 니어바이 쉐어(Nearby Share)이다

기존 갤럭시의 퀵쉐어와 애플의 에어드롭처럼 디바이스끼리의 셰어 기능이다. 하지만 기존 갤럭시는 갤럭시끼리 애플은 애플 디바이스끼리 셰어 했던 기능을 확장하였다.

 

갤럭시노트20의 니어바이 쉐어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끼리로 공유가 가능하게 되었다. 구글 데이터 공유 기반으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마지막 네번째 장점은 바로 가격이다.

 

높은 가격을 예상했던 갤럭시노트20이 한화로 약 118만 원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8월 7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고 곧 8월 21에 정식 출시한다고 한다.

 

매력적인 기능과 매력적인 가격으로 역대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갤럭시 노트20



이번에 마지막 노트 시리즈가 될 수 있다는 소문과 동시의 실제 사용자들의 마음까지 휘어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이번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였다.